타협하지 않는 품질의 자부심
Since 1996

보도자료

보도자료

깐깐한 日 UCMP, 문앤썬엔 'OK'

  • 2020-02-12 19:56:00
  • hit58
깐깐한 日 UCMP, 문앤썬엔 'OK'
中企 첫 개문발차 보호 장치 日시스템인증 획득
로프브레이크·10t 초대형 화물용 E/L UCMP 인증 '추진 중'
 
 
문앤썬이 국내 중소기업으로선 최초로 일본의 승강기 개문발차 보호 장치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문앤썬(대표 배문선)은 최근 일본의 승강기 검사기관인 BETTER LIVING(BL)에서 UCMP 성능평가를 받고, 적재용량 1~6t에 이르는 승객용과 화물용 엘리베이터에 대한 개문발차 보호 장치(UCMP;Unintended Car Movement Protection)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에선 UCMP 시스템 인증을 의무화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인증 획득이 꼭 필요하다.
UCMP 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중소기업으로는 문앤썬이 유일하다. 일본 시스템인증의 경우 건물 신축과 개수공사에서 모든 구동장치 각각의 브레이커에 대해 승강기 전체의 시스템인증을 취득해야하기 때문에 국내보다 더욱 까다롭기 때문이다.
문앤썬은 이번 인증 획득과 더불어 로프 브레이크와 10t 이상의 초대형 화물용 엘리베이터의 UCMP 인증도 추진 중에 있어 앞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UCMP' 란 구동장치나 제어기가 고장 났을 때 오작동으로 문이 닫히기 전에 승강기가 승·하강 했을 경우 이를 제동시키는 장치다.
UCMP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대기형과 상시 작동형 이중계 브레이크를 갖추고, 제어반에는 승강기 문이 열리고 닫히는 것을 판단하는 독립된 회로를 설치해야 한다.
이를 통해 승강기 문이 열린 상태에서 승강기가 움직여 발생하는 협착(틈새 끼임) 또는 추락사고를 막을 수 있다. 승객이 노출된 채 승강기가 작동하면 치명적인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문앤썬 관계자는 "일본 중소기업들의 요청에 따라 3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일본 국토교통성의 장관인증을 취득했다" 면서 "인증획득으로 일본 내에서 자사제품의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올해에는 150%의 매출 목표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석희 기자 (xixi@electimes.com)
게시글 공유 URL복사